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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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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상에 없는 '게임책' 공모전 신청 안내
    '세상에 없는 게임 책' 공모전공모기간 : 2024. 04. 19 ~ 24. 08. 31 (23:00)응모형태 : 게임과 출판에 관심 있는 개인 (공동 또는 단체 명으로 응모 불가)발  표  일 : 2024. 10. 01 (10:00)시  상  일 : 2024. 10. 26 (11:00) / 알라딘 1층 강연장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89-31)공모분야 : 게임 관련 모든 분야의 순수 창작물              (표절로 인한 법적 문제 발생 시 선정 취소 및 법적 문제의 모든 책임은 저자에게 있음)              - 게임 시나리오 및 세계관              - 게임 소재 소설              - 게임 비평 및 분석              - 게임 아트북              - 게임 스토리북              - 기타원고분량 : 최소 30페이지 ~ 최대 50페이지 (모든 분야 공통)             - 원고는 반드시 지정된 양식 (워드파일 · docx)으로 작성해야 함             - 원고에 들어가는 모든 그림은 별도의 파일로 묶어서 제출 파일과 함께 제출해야 함             - 제출 파일은 반드시 지정된 내용으로 작성 후 하나의 압축(Zip) 파일로 제출해야             - 양식에 맞지 않는 응모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함제출양식 : 지정 양식으로 제출 [양식 다운로드 받기]선정작수 및 혜택 : 최대 10편                        - 선정된 10개 작품의 작가에게는 상장 부여                        - 선정된 작품 중 대상, 금상, 은상에는 상패 부여                        - 선정된 작품은 전자책 출판에 대한 선택권을 부여                        - 전자책 출판 계약이 완료 된 작품은 모음집으로 묶어서 한 권으로 출간                        - 전자책은 공저로 출간                        - 전자책 계약을 완료하고 전자책에 공저로 등록된 저자에게는 인세 지급                        - 인세는 공저 기준을 적용하여 모든 저자에게 동일 인세로 계약                        - 알라딘 적립금 3,000원 (응모자 중 100명 추첨, 적립금 지급 예정일 9월 5일)응모하기https://forms.gle/r5gqVXaK4z7Q8PgD7문의처magicbean79@gmail.com
    [ 뉴스레터 ] 2024-04-19
  • Sixteen reviews (Board's Eye View)
    SixteenPublished by Magic Bean Games,Sixteen is an easy-to-play UNO-style game where players are playing their pleasingly chunky coloured number tileswith the aim of being the first to get rid of all their tiles or, if no-one goes out, having the lowest total score value of tiles in hand everyone has passed because they have no legal placements.The game is played using sets of tiles 1-16 in five different colours.In addition there are some tiles with special effects.After shuffling all the tiles in a bag they are divvied up among the 2–4 players, who hide their tiles behind their individual screens. All the value 1 tiles are placed out and players take turns playing a tile or run of tiles to follow the 1. Tiles placed must ordinarily always be higher than the previous tile, but you can jump numbers - so you can play a red 10 after the red 1 and so exclude the red 2-9 tiles. A '16 restart' tile lets you reset a row, however, and you can also use a scissors or trashcan tile to remove tiles that have previously been placed.<iframe class="fb3YU" title="remote content" allow="fullscreen; autoplay" allowfullscreen="" tabindex="0" src="https://kuula.co/share/51dpw?logo=1&info=1&fs=1&vr=0&sd=1&thumbs=1" sandbox="allow-popups allow-presentation allow-forms allow-same-origin allow-scripts" style="-webkit-tap-highlight-color: rgba(0, 0, 0, 0); box-sizing: inherit; background: transparent; border: 0px; margin: 0px; outline: 0px; padding: 0px; vertical-align: baseline; height: 550px; overflow: hidden; width: 740px; color: rgb(45, 45, 45); font-family: &quot;playfair display&quot;, serif; font-size: 16px; font-style: normal; font-variant-ligatures: normal; font-variant-caps: normal; font-weight: 400; letter-spacing: normal; orphans: 2; text-align: start; text-indent: 0px; text-transform: none; widows: 2; word-spacing: 0px; -webkit-text-stroke-width: 0px; white-space: pre-wrap; text-decoration-thickness: initial; text-decoration-style: initial; text-decoration-color: initial;"></iframe>The rules for Sixteen are intuitively easy to grasp but the game can be a tactical tussle as players optimise their tile placements as they deduce the tiles that they believe their opponents have behind their screens. From our plays at Board's Eye View, the trashcan tiles have proved to be especially valuable in reopening placement opportunities that have previously been closed off but the trick in Sixteen is to time your use of the special tiles for best effect.Winning at Sixteen will almost certainly involve some 'take that' placements to deny opponents the opportunity to put down tiles but the game works well nonetheless as a family game that children can play pretty much as soon as they can reliably count up to 16. You can expect games to run to no more than 15-20 minutes (so roughly a very appropriate 16 minutes), so Sixteen is never going to outstay its welcome.#Sixteen  #MightyBeanGames  #MightyBean  #tileplacement  #handmanagement  #numbers  #takethat  #UNO  #familygamehttps://www.boardseyeview.net/post/sixteen 
    [ 소식 ] 2024-04-09
  • [게임과 책] 게임 디자인&페이퍼 프로토타입
    보드게임 제작 과정과 게임 기획의 기초 지식게임 산업과 게임 문화, 그리고 그 안의 사람들에 관한 도서가 늘 다양하게 출간되고 있습니다. 놓치기 아까운 지식, 재미를 담은 '게임 책'을 디스이즈게임이 한 권씩 선정해보려 합니다. 출판사가 직접 제공한 자료를 정리·편집해 전달하는 '게임과 책'입니다. 열한 번째 책 <게임 디자인&페이퍼 프로토타입>을 소개합니다.# 간단 책소개<게임 디자인&페이퍼 프로토타입>은 보드게임 시스템/레벨 디자이너로 일하는 저자가 게임 경험 디자인 수업용으로 집필한 교재이자 이론서다. 보드게임의 기획에서부터 '페이퍼 프로토타입'을 이용한 플레이테스트까지에 이르는 전 과정을 망라한다. 보드게임 제작의 실무적 이론들뿐만 아니라 비디오 게임에서도 통용될 수 있는 게임학적 개론들을 폭넓게 소개하고 있어, 제반 지식을 먼저 쌓고 싶은 입문자들에게 두루 추천할 만하다. 논문, 서적, 실사례를 인용한 체계적 설명은 빠른 이해와 습득을 돕는다.# 본문 중에서 미미크리는 영어로 흉내, 모방을 뜻하는 말로, 자신이 가공의 인물이 되어 그 인물에 어울리게 행동하는 것을 의미한다. 미미크리의 특징은 일정하고 엄격한 규칙이 존재하지 않는 대신, 무엇인가를 모방하고 느끼는 감정이 놀이에서 규칙과 동일한 기능을 한다는 것이다.- 5장 ' 놀이 유형과 단계' 중에서게임에서 재미를 연구한 대표적인 연구자는 니콜 라자로(Nicole Lazzaro)와 라프 코스터(Rhph Koster)다. 그 중에서도 니콜 라자로는 재미에도 성격이 있다고 보았다. 플레이어가 게임 안에서 느끼는 감정의 역할에 따라 어려운 도전을 마스터하는 재미, 호기심으로 상상력을 발휘하는 재미, 이완과 흥분으로 의미를 만들어가는 재미, 함께하는 재미로 유형을 나누고 이것을 '4가지 재미의 열쇠'라고 했다.- 7장 '게임의 재미' 중에서<정령섬(Spirit Island)>은 정령과 원주민들이 살고 있는 오염되지 않은 섬에 침입자들이 몰려와 땅을 개척하고 건설을 하기 시작하면서 원주민들에게 피해를 준다. 정령이 된 플레이어들은 침략자를 몰아낼 방법을 찾기 위해 서로 협력, 경쟁, 공생을 통해 커뮤니티를 만들면서 재미를 느낀다. 이  게임은 어려운 재미와 같이하는 재미를 결합하여 그 사이에서 플레이어가 느끼는 감정을 이동하게 한다.- 7장 '게임 재미' 중에서다음은 멋진 아트웍을 넣어서 프로토타입을 만드는 경우로, 이것은 지양해야 할 사항이다. 나중에 일부만 수정할 경우는 크게 상관없지만, 많은 부분을 바꿔야 하는 경우가 생겼을 때, 감정적으로 생긴 애착 때문에 객관적으로 받아들이기 어려워진다.-10장 '페이퍼 프로토타입 제작' 중에서게임의 집중도 저하라는 UX를 개선하기 위한 해결 방안으로 게임 보드에 카드를 정리해 둘 수 있도록 시각적으로 빈칸UI를 추가했다. 이 시각적 UI 요소는 각 종류별 카드와 같은 모양 및 크기를 가지고 있어 특별한 설명 없이도 각각의 카드를 알맞은 칸에 정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11장 '아트, UI' 중에서작동한다는 말은 그 게임을 전혀 모르는 사람이 게임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시스템이 구축되었다는 의미다. 테스터가 게임을 하면서 어려움을 겪지 않는다거나 최종적으로 구현될 게임 경험이 완전히 만족스러워야 한다는 뜻이 아니라, 게임과 상호작용할 수 있다는 의미다. 페이퍼 프로토타입으로 플레이어가 규칙과 진행 방법에 따라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고, 교착 상태에 빠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12장 '플레이테스트' 중에서선택에 결과가 따르면 선택은 흥미롭지만, 그렇지 않다면 플레이를 방해할 뿐이다. 만약 게임의 결과와 상관없거나 사소한 의사결정이 있으면 문제가 된다. 적의 공격 중간중간에 자신이 해낸 것에 성취감을 느끼고, 다음 대결을 예상하면서 마음의 준비를 할 수 있게 해야 한다.-12장 '플레이테스트' 중에서# 저자·역자 소개저자: 이은정시골에서 태어나 성장하는 동안 주변은 온통 규칙 없는 놀이로 채워진 리얼파크였다. [스톤 에이지] 시스템에 매료되어 게임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아내려고 규칙을 해부하면서 콘솔, PC, 모바일 등 디지털 게임 시스템의 기반이 되는 보드게임 메커니즘과 게임 디자인을 연구하고 있다.2000년대 후반, 보드게임 업계에 발을 내딛어 전문 개발사와 연구소에서 보드게임 디자인 분야를 개척하며 혼재되어 있던 용어를 정리하고자 연구하고 있다. 또한, 보드게임 디자인과 보드게임 디자이너라는 전문직군을 정립하고 정의하는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 현재 게임 경험 디자이너이자 게임 시스템 디자인 전문가로서 대학교 게임학과(부) 학생들에게 게임 디자인과 메커니즘 분석 분야를 가르치고 있다. 게임 재미검증을 위한 페이퍼 프로토타입 제작을 위한 새로운 커리큘럼을 만들었으며, 지금은 다양한 기술을 활용한 하이브리드 게임 디자인을 연구 중이다. 매직빈게임즈의 시스템/레벨 디자이너이자 게임 디자인 컨설턴트로 일하고 있으며, 게임학, 게임 시스템, 메커니즘 분석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다.주요 보드게임 디자인 경력:▲ <신라: 천년의 미소> 시스템, 밸런스 디자인▲ <MBTI 성격유형: 캐릭터> 시스템, 밸런스 디자인▲ <식스틴> 시스템, 밸런스 디자인▲ <에그애드> 시스템, 밸런스 디자인▲ <코드톡> 시스템, 밸런스 디자인▲ <한글날> 시스템, 밸런스 디자인▲ <컬렉션> 시스템, 밸런스 디자인▲ <시그널> 시스템, 밸런스 디자인▲ <팝콘> 시스템, 밸런스 디자인▲ <에코빌리지> 시스템, 밸런스 디자인# 출판사가 제공하는 책 소개 《게임 디자인&페이퍼 프로토타입》은 여전히 게임 개발을 어렵게 느끼는 디자이너, 게임 디자인이 어려운 디자이너, 게임 기획만 가능한 디자이너, 게임 아트만 가능한 디자인, 둘 다 안 되는 디자이너, 이제 게임 디자인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는 디자이너에게 두 가지 관점을 가지라고 말한다. 하나는 디자이너 관점에서 시스템과 콘텐츠를 디자인하고, 다른 하나는 플레이어 관점에서 특별한 감정이 제대로 전달되고 있는 경험을 검증해야 한다고 말이다. 이 책은 게임 디자인부터 프로토타입 제작, 그리고 플레이테스트까지 게임 디자이너가 할 수 있는 모든 영역을 다룸으로써, 이를 위해 처음부터 끝까지 사람이 하는 수고와 어려움을 해결하고 차시별 주제에 대한 이론과 개념을 학습하고 주요 매커니즘 분석을 융합한 수업으로 설계하여 설명한다.Step1 게임 재미검증을 하기 위한 페이퍼 프로토타입 개발에 관한 모든 이론Step2 게임 프로토타입 개발 프로세스의 전체 구성Step3 매주 주제별 게임 이론, 개발 예시를 통한 분석, 실습 가이드 3단계 학습
    [ 보도기사 ] 2024-02-14
  • 매직빈게임즈 이은정 이사님. 2023 국제게임화 컨퍼런스 패널 참여
    한국게임화연구원(원장 김태규)이 주최하고,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과 게임화저널이 주관하며, 서울시 ㆍ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는 ‘제3회 국제 게임화 컨퍼런스(2023 게이미피케이션 토크)가 성황리에 종료됐다.8일, ‘일과 배움과 놀이의 융합’라는 주제로 진행된 행사는 해외에서 성공을 거둔 게임화 관련 사례의 영상 발표 이후, 국내 패널들이 참석해 다양한 분야에서의 게임화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눴다.이번 행사는 한국게임화연구원 김태규 원장의 인사말, 게이미피케이션토크 이재홍 조직위원장의 개회사, 전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의 축사, 한국콘텐츠진흥원 조현래 원장의 축사로 시작했다.이재홍 조직위원장은 “현실과 삶 속에서 희로애락이 있듯이, 게임을 통해서 사람들이 하나가 되어가는 것“이라며, “게이미피케이션 토크 컨퍼런스가 지속될 수 있다는 것은 그만큼 한국 게이미피케이션의 미래가 밝아지고 있다는 사실이며, 한국의 경쟁력과 게임화 문화의 확산에 밑거름이 될것” 이라고 말했다.오전 세션에서는 국내외 사례가 발표됐다. ▲라트비아 Efectio 창업자 Arturs Bernovskis가 ‘게임화된 학습: 기업 가치를 이해하는 직원을 육성하기’, ▲프랑스 교육청소년부 퍼실리테이터 Johan Crainich가 ‘게이미피케이션의 미래’라는 주제 발표를 했다.이어 국내 패널 발표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신현우 교수의 ’강도의 플레이그라운드: 아트게이밍, 플레이모포시스’, ▲포스코DX 박종현 기술연구소 프로의 ’다른 분야(DX)에서 바라본 게임 산업’의 순서로 이어졌다.출처 : 워크투데이(http://www.worktoday.co.kr) 
    [ 보도기사 ] 2024-01-08
  • 매직빈게임즈, 신작 보드게임 '신라: 천년의 미소' 출시
    신라 천년왕궁을 복원하고 아름답게 꾸미는 것을 테마로 한 보드게임 매직빈게임즈는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최하는 '23 신성장 게임콘텐츠 제직지원' 사업에 선정된 <신라: 천년의 미소> 보드게임을 8개월에 걸쳐 개발을 완료하고 오늘(28일) 정식 출시한다고 전했다. <신라: 천년의 미소> 게임의 시대적 배경은 6-7세기 신라시대 전성기며, 지금은 동궁과 월지로 남아있는 왕궁터에 선덕여왕, 미실, 김춘추, 김유신, 문희가 과거로부터 부름을 받고 궁전을 복원하는 테마다.신라는 역사상 가장 오랜 시간 존속했던 천년 왕국이라는 타이틀을 지니고 있지만, 지금은 달이 비치는 월지에 역사 기록으로 잠겨있다. 플레이어들은 역사 속 스토리를 발굴하고, 왕궁터에 숲과 연못이 조화를 이루고 왕궁과 사찰, 탑을 지어서 신라 천년 왕국을 복원해야 한다.화려한 왕궁이 복원되어 천년의 미소가 달빛에 비치면 손님들이 궁궐을 방문하여 아름다운 신라 건축물과 주변 풍경을 둘러보고 감상할 것이라는 스토리를 펼쳐나간다.<신라: 천년의 미소>는 액션 포인트 제한과 타일 놓기 메커니즘을 차용하고, 라운드마다 턴 순서에 변화를 주기 위해 신분제도라는 메커니즘을 활용하여 스탯 턴 오더 방식을 채택했다는 점에서 유사한 게임들과 차별화하고 독특한 재미를 제공한다.매직빈게임즈 황윤수 대표는 “해외에서 출시되는 보드게임들 중 역사를 소재로 하는 게임들이 꾸준히 인기를 받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교육적 요소가 너무 강해서 글로벌로 진출하는 데 한계가 있다. 하지만, '<신라: 천년의 미소>”는 기획 초기부터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하여 소재와 배경은 역사지만 내용은 최대한 역사를 걷어내고 게임 본질의 재미를 계획했다”고 밝혔다.  이어서, “그동안 매직빈게임즈가 추상전략 장르의 교육용 기반 게임을 주로 개발해왔는데, 이번에는 새로운 장르에 도전한만큼 게임 자체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아트웍에 집중한 비율이 상당히 높았다. 실존 인물이었던 만큼 캐릭터의 성격과 특징을 생생하게 표현하기 위해 생성형 AI도 시도해 보았지만 원하는 이미지를 뽑아내는 데 한계가 있었다. 그래서 게임 캐릭터 디자이너와 다시 작업을 했고, 결과물에 아주 만족한다. 올해 신라를 했으니, 계속해서 백제, 고구려, 조선 등 시리즈로 확장해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 보도기사 ] 2024-01-08
  • 림팩토리와 '모양새 IP' 사용권 계약체결
    21일 매직빈게임즈는 림팩토리와 '모양새 IP' 사용권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모양새는 우주선에 붙어있던 동그라미, 세모, 네모 버튼이 지구에 떨어지면서 생명체로다시 태어나 다양한 경험을 겪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매직빈게임즈는 이번 계약체결을 통해 모양새 IP를 활용한 다양한 보드게임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 소식 ] 2024-01-08
  • 2020, 2021년에 이어 세 번째 게임 기획 공모전 멘토링 진행
    한국국학진흥원에서 주최하는 '대학생 콘텐츠기획 공모전'에 매직빈게임즈가 게임분야 멘토로 3년째 참가하고 있습니다.2020년 숭실대학교, 2021년 건국대학교, 2023년에는 한양여자대학교 멘토링을 전담합니다.대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우수상(진흥원장상)의 전적으로 올해도 최상의 목표에 도전합니다.
    [ 소식 ] 2024-01-08
  • 성남게임힐링센터, '보드게임과 함께하는 건강 생활' 프로그램 운영
    2022년에 이어, 2023년에도 성남게임힐링센터에서 진행하는'보드게임과 함께하는 건강 생활' 프로그램에 쉐이크쉐이크와 뽀글이 숨은그림 찾기가 함께합니다.올해는 성남시 중원종합복지관과 분당 노인종합복지관 두 곳에서400여명의 고령층 대상이 참가하여 보드게임으로 건강한 웃음과 생활을 되찾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소식 ] 2024-01-08
  • 홍콩에서 제1회 '보드게임 지도사 2급' 지도사 양성 및 교육 성료
    7월 29-30일, 양일간 홍콩에서 진행된 제1회 '보드게임 지도사 2급' 교육과정이 현지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로 성료하였습니다.이번에 양성된 보드게임 지도사 2급 강사들은 학교, 센터 등에서 활동하면서,추후 진행될 1급 및 수석 과정을 거쳐 홍콩에서 보드게임 지도사 양성과정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 소식 ] 2024-01-08
  • 양주시 '보드게임 지도사', '언플러그드 교육 지도사' 양성 및 교육 성료
    7월 1-9일, 2주간 양주에서 진행된 '보드게임 지도사'와 '언플러그드 교육 지도사' 교육과정이 마무리되었습니다.이번 교육은 양주시에서 주최하고, 매직퀸즈 놀이교육연구소가 운영을 맡았습니다.이 과정을 통해 자격을 취득하신 분들은 양주시에서 연계하는 방과후,교육 센터 등에서 활동 예정입니다.
    [ 소식 ] 2024-01-08
  • 환경부 한강유역환경청, 환경보전협회와 '찾아가는 환경교육' 계약 체결 및 교육 운영
    환경부 한강유역환경청과 환경보전협회가 주최하고 매직퀸즈 놀이교육연구소가 주관하는 '찾아가는 수풀로' 환경교육 사업이 서울, 경기 지역의 중·고등학교100학급,총 2,100여명의 학생과 함께 진행됩니다.엄선하게 선정된 보드게임 및 환경 전문 지도사들이 생태복원대상지인 수풀로의 기능과 역할, 탄소중립, 그리고 물이용부담금에 대한 정보를 '수풀로 메이커' 보드게임으로쉽고 재미있는 수업으로 진행합니다.내년에는 전문 강사 교육을 통해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 소식 ] 2024-01-08
  • 매직빈게임즈 5월 보드게임콘 '식스틴' 보드게임 대회 우승자
    5월 6일 보드게임콘에서 매직빈게임즈가 '식스틴' 보드게임 대회를 개최하였다.대회에서 우승한 분들은 가족 또는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식사권이 증정된다.'식스틴'은 88개의 타일과 가림막으로 구성되었으며, 다섯 색깔의 타일이 각각 1부터 16까지 있어 '식스틴' 이라는 이름을 가지게 된 게임이다.자신의 차례에 타일 한 개 또는 연속되는 숫자 타일 여러 개를 놓을 수 있고, 게임목표는 모든 타일을 먼저 없애거나 남은 타일의 숫자합을 적게 만드는 것이다.즉, 이 게임의 전략은 타일 조합이 핵심이다. '16END, 16RESTART, 가위와, 휴지통' 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재미포인트가 달라진다.'식스틴' 대회가 시작되고 서로간의 게임전략은 다양했다. 초반에 높은 수를 바로 내어 뒤에 더이상 타일을 내려놓지 못하게 끝내버리는 경우가 있었는데이는 기능타일인 가위와 휴지통이 없으면 불리할 수 있다. 이처럼 타일의 조합이 뛰어난 사람들과의 승부는 제 3자가 볼 때도 꽤 흥미진진하다.하나 둘 씩 테이블마다 승자가 나오면서 마지막까지 토너먼트에 오른 4인은 집중력과 멋진 실력을 발휘하여 게임에 임했다.'식스틴' 또한 다양한 연령대의 참가자들이 많은 신청을 해주었는데,마지막 게임 테이블에서는 성인 중 어린이도 함께 있었다. 남녀노소가 대회에 참여하여 게임을 즐기며 승부하는 모습은 매직빈게임즈에게 있어 큰 뿌듯함이었다.게임이 종료되고 대상을 받은 사람은 마지막 게임 참가자들 중 가장 연령이 낮은 사람이었다.이어 최우수상을 받은 사람은 대상을 받은 사람의 어머니로 모자가 사이좋게 1등 2등을 나눠가지며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식사권들을 얻게 되었다.각자 상장을 수여받고 식사권과 보드게임을 나눠가졌으며, 다같이 기쁘게 활짝 웃으며 '식스틴' 보드게임 대회는 잘 마무리 되었다.
    [ 소식 ] 2024-01-08
  • 5월 보드게임콘 '코드톡' 보드게임 대회 우승자
    매직빈게임즈는 지난 5월 6일 보드게임콘에 참여하여 '코드톡' 보드게임 대회를 열었다.대회에서 우승 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식사권을 증정하는 이벤트이다.'코드톡'은 남녀노소 모두가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추상전략 보드게임이다. 80개의 구슬칩과 한개의 보드판으로 구성되었으며, 4가지의 색상의 칩들이 각각 20개씩 들어 있다.게임 목표는 9개의 방으로 구성된 보드판에 자신의 색깔의 칩이 삼목이 완성되면 승리하는 게임이며,이 게임의 전략은 상대방이 어느 방에 구슬칩을 놓을지를 생각하며 자신의 칩을 놓는 것이 핵심이다. 즉 내가 어느 방에 놓느냐에 따라 삼목이 완성되어 승자가 결정된다.'코드톡' 대회는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에 참가자들이 출전하였다.더불어 가족과 함께 출전한 사람들도 있었으며 친구끼리 또는 혼자 등 참가하여 각자의 전략을 뽐내며 게임을 플레이 하였다.코드톡은 룰이 쉬운 만큼 온 가족이서도 재밌게 즐길 수 있어 어린 연령대와 가족간의 참가자들이 신청을 많이 한 것으로 보인다.대회를 시작하기 앞서 자리를 빛내준 참가자들에게 함내자는 의미로 모두가 파이팅을 외치며 다들 힘찬 마음으로 '코드톡' 대회가 시작되었다.전략으로 승부하는 게임이니만큼 각자의 작전을 펼치며 흥미진진하면서도 긴장감이 돌았다.한 조씩 이긴 사람이 정해졌고, 게임이 끝날 때마다 서로가 수고했다는 격려의 말을 건네며 마침내 우승자들끼리의 대결이 펼쳐졌다.마지막까지 멋진 실력을 보여준 우승자 4명은 무대에 오르며 상장 수여식과 식사권 그리고 보드게임을 상품으로 받으며 다 함께 기쁜마음으로 '코드톡' 대회가 마무리됐다.
    [ 소식 ] 2024-01-08
  • 매직빈게임즈 신작 보드게임 '세공사' 출시
    ‘세공사’의 게임 소재는 컬리넌 세계의 최대 다이아몬드이며, 영국국왕 대관식 때 사용할 다양한 보석 장식품을 만들기 위해 왕실의 초대를 받고 모여든 전세계 세공 명인들을 테마로 한다.1905년 남아프리카 킴벌리 광산의 빅흘에서 채굴된 세계 최대 크기의 컬리넌 다이아몬드를 영국국왕의 생일 선물로 전달하였으며, 영국에서는 이 다이아몬드를 약 백 개의 조각으로 쪼갠 다음 그 중에서 가장 큰 아홉 개의 조각을 왕실 소유로 관리하려고 한다. 플레이어들은 왕실의 초대를 받고 온 세공사가 되어, 국왕 대관식 때 사용할 봉과 왕관, 브롯치, 목걸이, 반지에 장식될 보석을 우아하고 화려하게 만들어서 국왕의 총애를 얻어야 한다는 스토리이다.'세공사'는 2010년 5월에 기획하여, 13년만인 오는 5월에 신작으로 출시된다. 당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ITS GAME 2010 in Korea-게임수출상담회'에 프로토타입으로 제작하여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비즈니스 미팅에 참가하였다.매직빈게임즈는 '세공사' 첫 출시를 5월 6-7일 세텍에서 열리는 보드게임콘에서 선보일 예정이며, 출시를 기념해 행사장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신청은 당일 현장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누구나 참가하여 정해진 시간에 다이아몬드 조각을 찾아서 보석을 완성하면 '세공사' 보드게임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이외에도, 보드게임 대회와 행운권 추첨을 통해 추가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므로, 참가자들은 보드게임콘에서만 경험할 수있는 파티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고 전했다. 매직빈게임즈 황윤수 대표는 “13년 전, 이 게임이 'ITS GAME 2010 in Korea-게임수출상담회'에서 해외 게임회사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특히,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Q사로부터 퍼블리싱 제안을 받고 갖고있던 샘플 2개 중 1개를 주었었다. 그 이후로 연락이 되지 않았고, 이후 해외에서 비슷한 게임들이 여러 개 출시되었다.”고 전했다.이어서, “이 게임 기획에 애정을 많이 쏟았었고, 언젠가는 만들고 싶었다. 작년 연말부터 샘플을 다시 체크하고 아트 작업에 집중했다. 13년 이라는 세월이 주는 설렘만큼 게임의 재미도 보장한다. '세공사'를 많은 분들이 관심갖고 즐겨주길 바란다.”고 전했다.[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작성일자 : 2023-04-26
    [ 보도기사 ] 2024-01-08
  • 매직빈게임즈, 5월 보드게임콘에서 ‘식스틴’·‘코드톡’ 대회 연다
    매직빈게임즈는 5월 6일, 7일 양일간 세텍에서 열리는 2023 보드게임콘에서 ‘식스틴’과 ‘코드톡’ 2종목의 보드게임 대회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제공=매직빈게임즈보드게임콘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고 한국보드게임사업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매직빈게임즈는 코로나19 이후 4 년만에 개최하는 보드게임 대회인만큼 대회 종목을 ‘식스틴’과 ‘코드톡’으로 선정하여 우승자에게는 순위에 따른 상장과 상품이 주어진다.‘식스틴’은 지난 2월, 국내 보드게임 최대 유통사인 코리아보드게임즈와 유통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대회는 양사의 상호 이익도모와 공동 마케팅 차원에서 개발사인 매직빈게임즈가 주관하여 대회를 운영한다.‘코드톡’은 ‘식스틴’과 함께 매직빈게임즈의 대표 게임으로,  2022년 독일에센슈필에서 이스라엘의 교육기업들로부터 관심을 받았으며, 국내에서도 출시 이후 꾸준히 판매수량과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이번 대회에는 ‘식스틴’과 ‘코드톡’을 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한 팀은 4명으로 구성된다. 팀 구성은 당일 현장에서 뽑기를 통해 결정된다. 최종 결승에 오른 4명에게는 순위에 따라 상장과 상품이 주어진다.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에게는 순위에 따라 상장과 아웃백 가족외식 25만원 상품권, 15만원 상품권, 5만원 상품권을, 그리고 장려상에게는 상장이 수여된다. 황윤수 매직빈게임즈 대표는 “4년만에 진행하는 보드게임 대회인만큼 상품 선정에 고민이 많았다. 회사 내부 직원들이 각자 받고싶은 것 중 한 가지를 아이디어로 냈고, 그 중에서 가장 반응이 좋은 것으로 결정했다”고 전했다.대회 일정은 보드게임콘 첫째 날인 5월 6일 1전시관에서 코드톡은 오전 11시, 식스틴은 오후 5시에 대회가 시작된다. 출처 : 경향게임스(https://www.khgames.co.kr)작성일자 : 2023-04-12
    [ 보도기사 ] 2024-01-08
  • 매직빈게임즈, 홍콩 BIRDSNK와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글로벌 인재양성 및 보드게임 개발 사업 전개매직빈게임즈는 BIRDSNK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보드게임 공동 개발 및 보드게임 지도사 인재양성'을 통해 보드게임 산업의 국제 교류 활성화와 전략적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이번 체결은 국내 '보드게임 지도사' 교육 프로그램을 해외시장에 정식으로 수출하는 첫 사례로, 양사의 행보가 미칠 국내 보드게임 시장의 발전과 글로벌 시장 진출에 대한 확산이 기대된다.매직빈게임즈는 2009년 창업, 2016년 법인으로 발전시켜서 그동안 '식스틴', '코드톡', '한글날' 등 매년 새로운 게임을 꾸준히 출시하고있다. 특히, 2010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보드게임 지도사' 교육을 통해 국내 최초로 권역별 보드게임 지도사 양성과정을 운영하고자 하는 전문인들을 지원해왔었다.  BIRDSNK는 홍콩 기업으로, 유아동에서 청소년, 성인까지 보드게임으로 교육을 하고 있는 교육 전문기업이며, 90년대부터 보드게임을 기반으로 하는 교육 연구를 계속해오고 있다. 그동안 보드게임을 활용해서 언어, 수학, 과학, 심리 분야 뿐만 아니라, 특수 아동 교육을 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효과를 내면서 신뢰하는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BIRDSNK 대표 Sujan Wu는 “최근, 홍콩에서 한국의 '보드게임 지도사' 전문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했다. 그래서 한국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기업으로 '매직빈게임즈'를 선택했다”고 전했다.이어, “대표님을 비롯한 관계자분들이 모두 친절하고 따뜻하게 대해주셔서 감동을 받았다. 앞으로 같이 하게 될 많은 일들이 기대되며, 빨리 홍콩에 돌아가서 이 기쁜 소식과 감정을 전달하고 싶다”고 덧붙였다.이은정 매직빈게임즈 이사는 “국내 보드게임 산업이 성장하고 발전해온 배경에는 '보드게임 지도사' 양성을 위한 교육시장이 큰 역할을 하고있다. 이 모델을 해외에서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었다는 것이 놀랍다.”고 전했다.이어, “국내에서 구축한 '보드게임 지도사' 양성교육 프로그램을 해외로 수출한다는 것은 정말 큰 의미가 있다. 홍콩을 시작으로 태국,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동남아를 넘어 유럽과 미국에서 한국의 보드게임을 즐기고 교육에 활용하는 날이 머지않았다”고 전했다.매직빈게임즈는 오는 7월, 홍콩에서 제 1회 '보드게임 지도사 자격증 과정'을 진행하고 이 과정을 통해 40여명의 전문가를 배출하여 국내 보드게임 수출 판로의 숨통을 트는 초석을 마련할 예정이다. 출처 : 디스이즈게임(www.thisisgame.com)작성일자 : 2023-04-12
    [ 보도기사 ] 2024-01-08
  • 상상하는 모든 것이 게임이 되다, 매직빈게임즈
    현대 사회 속 게임은 모바일 게임, 컴퓨터 게임과 같은 디지털 게임이 중심을 이루고 있다.하지만 직접 손으로 게임 아이템을 만지고, 직접 상대와 구두로 소통하면서 진행하는 보드게임의 인기 또한 여전히 건재하다.이를 증명하듯 대학가와 같은 번화가에서는 보드게임 카페를 쉽게 찾아볼 수 있고,해외와 국내에서는 새로운 보드게임 제품이 계속해서 출시되고 있다.이와 같이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던 보드게임은 코로나19가 등장하면서 큰 타격을 입을 것으로 예상했으나,오히려 코로나19 이후 보드게임 매출은 증가세를 보였다. 외출을 삼가고 집에서 가족들과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다.이에 보드게임 시장은 코로나 엔데믹을 향해 가고 있는 지금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향후 보드게임 산업 또한 더욱 성장할 것으로 점쳐진다.이처럼 보드게임 시장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지금,매직빈게임즈는 보드게임 전문 개발 기업으로써 다양한 종류의 보드게임을 개발해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매직빈게임즈의 황윤수 대표를 만나봤다.기업 소개를 부탁드린다매직빈게임즈는 보드게임 디자인 및 제작 분야를 중심으로 보드게임 개발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기업이다.자사 내부에 보드게임 제작 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기획에서 그래픽, 생산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국내에서 자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현재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통해 자사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정부기관과 기업 등 컨소시엄으로 개발한 보드게임은 100여 종 이상이다.매직빈게임즈는 ‘상상하는 모든 것이 게임이 되는 곳’이라는 슬로건과 열정, 가치, 즐거움 세 가지를 핵심 가치로 삼고 있다.지속 가능한 콘텐츠 연구를 통해 더 재미있는 게임,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모인 보드게임인들과 함께 성장해가고 있다.자사의 경영 철학은 ‘인간 중시’와 ‘재미 중시’를 토대로 온 가족이 함께 웃을 수 있는 보드게임을 만드는 펀(FUN) 경영이라고 할 수 있다.이와 같은 경영의 핵심은 자기 존중과 현실에 대한 명확한 인식을 통해 양질의 경영을 실천함으로서최고의 아이디어와 최상의 재미를 갖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그리고 이를 통해 가족 간의 소통 문화를 조성하는데 공헌하는 세계적인 보드게임 기업이 되는 것이다.주력 사업 내용에 대해 설명해달라매직빈게임즈는 보드게임 개발 업체로, 다양한 일러스트 디자인과 3D 작업까지 직접 관련 프로그램을 사용해 작업하고 있다.더불어 다양한 설비와 공장을 갖추고 있으며,좋은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전 직원이 연구 분석에 집중하고 있다.이를 통해 개발된 제품은 이미지 촬영 후 웹페이지를 제작해 직접 판매하거나유통 업체를 통해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매직빈게임즈의 대표 게임으로는 ‘식스틴’, ‘코드톡’, ‘쉐이크쉐이크’, ‘에그애드’, 그리고 ‘한글날’이 있다.그중에서 식스틴의 경우, 작년 독일 에센 박람회에서 해외기업과 유저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고,현재 유럽 퍼블리싱 회사들과 수출 계약을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또한, 식스틴과 코드톡은 IP로서도 계약 체결을 완료하여올해 9월에서 10월쯤 메타버스에서 전 세계인이 보드게임으로 즐길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다.아울러 자사는 보드게임과 관련한 컨퍼런스 및 포럼 등을 개최하여 보드게임 개발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관련 정보와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더불어 보드게임을 활용해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전문가도 꾸준히 양성하고 있다.이외에도 자사는 캐릭터 디자인 및 코딩 교육용 앱 개발도 진행하고 있다.캐릭터 디자인의 경우 포토샵, 일러스트, 3D 마야 등 디자인 관련 프로그램들로 작업한 2D, 2.5D, 3D의 다양한 디자인의 캐릭터 250여 종을 보유하고 있다.자체 디자인 캐릭터 IP를 활용하여 보드게임, 모바일 게임, 굿즈 등다양한 콘텐츠 플랫폼으로 확장해 생산하고 있다.코딩 교육용 앱의 경우, 코딩 교육의 주 내용인 컴퓨터 원리에 대한 연구 등더 쉽고 재미있게 코딩에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언플러그드 보드게임들을 앱으로 개발했다.대표적으로 자사의 ‘팝콘(POPCORN)'은 특히 접근하기 어려운 이진수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제작된 보드게임으로,실제 학교 및 학원에서 많이 활용하고 있다.앞으로의 목표나 방향이 있다면지금까지 매직빈게임즈가 해 온 것처럼, 앞으로도 계속해서 바뀌는 트렌드와 변화에 빠르게 대응함으로서독특한 아이디어와 새로운 재미를 기반으로 세계적인 보드게임 기업이 되는 것이 최종 목표다.처음에는 큰 관심을 받지 못했던 매직빈게임즈는 14년 동안 묵묵히 성장해왔고,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자사에 관심을 갖고 지켜보고 있는 상황이다.이에 매직빈게임즈를 더 잘 키워야 하는 막중한 책임감과 의무감을 갖게 되었으며,주변에서 관심을 갖고 지켜봐 주시는 만큼 자사는 더욱 성장할 수 있고,성장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많은 분들의 관심 부탁드린다.마지막으로 자사는 지금처럼 만드는 것을 좋아하고 함께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상상하는 모든 것을 게임으로 만들 수 있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출처 [경제in뉴스 / 허구슬 기자 hgs@newseconomy.kr]작성일자 : 2023-03-27
    [ 보도기사 ] 2024-01-08
  • 매직빈게임즈, 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와 '식스틴','코드톡' IP 라이선스 계약 체결
     매직빈게임즈(대표 황윤수)는 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대표 유태연)와 '식스틴', '코드톡' 등 보드게임 IP를 활용하여 메타버스 플랫폼 디토랜드 내 디지털게임 개발을 위한 전략적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 및 IP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체결은 국내 보드게임 IP를 활용한 시장 다각화의 첫 사례로, 양사의 행보에 업계도 주목하고 있다.양사는 올해 '식스틴'과 '코드톡'을 시작으로 '에그애드', '한글날' 등 기존 출시된 보드게임 외에도 현재 개발중인 '신라:천년의 미소 등 지속적으로 보드게임 IP를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는 이미 디토랜드를 통해 게임, 관광, 교육 등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사업 기반을 구축하며 높은 경쟁력을 보유한 만큼 '식스틴'과 '코드톡' IP를 활용해 유저가 동시접속하여 게임대회를 할 수 있는 서버를 구축하고,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 대회를 개최하여 디토랜드에서 전세계인이 모여 '식스틴'과 '코드톡'을 즐길 수 있도록 글로벌 시장에 본격적으로 서비스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식스틴'은 매직빈게임즈가 2016년에 출시한 타일놓기 추상전략 보드게임이다. 심플한 메커니즘과 손맛을 살린 타일로 대중성과 게임성을 인정받으며 지난 2월 14일 코리아보드게임즈와 유통총판 계약을 체결했다.'코드톡'은 매직빈게임즈가 2018년 출시한 쓰리매치 추상전략 보드게임이다. 삼목 만들기에 한글의 끝말잇기 방식을 적용하여 플레이어들은 독특한 메커니즘을 경험할 수 있다.매직빈게임즈는 그간 지속적으로 보드게임을 개발해온 만큼 IP 사업 다각화에 적극 나서 타 IP와의 융합을 통한 콘텐츠 상품화에도 관심을 갖고 글로벌 IP로 성장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이은정 매직빈게임즈 이사겸 동양대 게임학부 겸임교수는 “국내 보드게임 개발사 최초이자 국내 보드게임 최초로 라이선시가 아닌 라이선서로 IP 라이선스 계약 체결한 것에 대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디토랜드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전세계에서 사랑받을 수 있도록 매직빈게임즈도 홍보에 대한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않겠다.”라고 전했다.이어, “국내 보드게임도 잘 만들면 IP로서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매직빈게임즈는 세계적인 스테디셀러이자 영원한 베스트셀러 보드게임들과 브랜드 테이블을 나란히 할 수 있는 보드게임을 개발하기 위해 순수하면서도 섬세한 연구를 계속할 것이다.”라고 전했다.나아가 “국내 보드게임 산업 저변확대와 시장 다각화를 위해 IP 라이선스라는 문을 열었으니, 타 개발사 및 개발자들에게 동기부여가 되어 후속 계약 사례가 계속 만들어지길 바란다.” 라고 전했다.'식스틴'과 '코드톡' IP를 활용한 메타버스 게임은 8월 프로토타입, 9월 베타테스트를 거쳐 10월 디토랜드를 통해 서비스 예정이다.출처 : 게임조선 [gamechosun.co.kr]작성일자 : 2023-03-06
    [ 보도기사 ] 2024-01-08
  • 벨기에 수출한 보드게임 '한글날' 현지에서 반응 최고
    보드게임 '한글날'은 한글 교육용으로 개발된 보드게임 중 국내 최초로 수출에 성공한 보드게임입니다.벨기에에서 한글날로 수업 후 학생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정식 절차로 수출하게 되었으며, 이후 한번 더 진행된 수업에서 현지 학생들에게 뜨거운 호응과 인기를 받고 있다고 소식을 전해왔습니다.한글은 자음과 모음의 조합으로 초성, 중성, 종성의 삼분법이라는 새로운 원리로 글자를 만들고 소리를 냅니다.올해 한글날 577돌을 맞아 매직빈게임즈에서 출시한 '한글날' 보드게임이 전세계로 퍼져 한글의 매력과 대한민국을 한번 더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길 기대해봅니다.
    [ 소식 ] 2024-01-08
  • '동작구&동작교육지원청' 초등교과연계 보드게임 개발 및 공급
    작년 2022년에 이어,동작구와 동작교육지원청의 보드게임 제작 의뢰로 초등학교 교과서 수업의 효율과 학습 효과 증대를 위한 연계 교보재로 보드게임 2종을 개발했습니다.2월 교사연수를 통해 3월부터 동작구 소재 모든 초등학교에서 이번에 개발된 보드게임 2종으로 수업이 진행됩니다.매직빈게임즈는 서울시 동작구를 비롯하여 은평구, 강북구, 성북구, 도붕구 등 구별 교육지원청과 함께 서울시 전체 초등학교에서 수업에 활용할 보드게임을 개발하여 공급 예정입니다.
    [ 소식 ] 2024-01-08
  • '서울인쇄센터' 보드게임 디자인 워크샵 진행
    '서울인쇄센터'와 '매직빈게임즈'가 국내 인쇄업의 대표 아이템으로 보드게임을 채택하고,지난2월 2주동안 서울인쇄센터에서 '보드게임 디자인 워크샵'을 통해 보드게임 기획부터 제작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참가자 8명이 각자 기획한 보드게임을 만들고, 서울인쇄센터 보조금을 지원받아 각자 만든 보드게임을 출력합니다.매직빈게임즈는 참가자들과 소통하면서 6월까지 보드게임 출시 및 클라우드 펀딩 진행에 멘토를 지속합니다.
    [ 소식 ] 2024-0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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